OPENBASE
닫기

공지사항

보기
[기사] 오픈베이스, NH농협은행 Private Cloud 네트워크가상화(SDN) 구축사업 완료 작성일 2020.01.28
클라우드 플랫폼과 SDN 기술이 결합된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 제공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www.openbase.co.kr)가 NH농협은행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SDN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서비스 구축을 통해 NH농협은행에 무중단 IT서비스 및 네트워크 서비스 표준화를 제공하고자 추진된 전략 사업이다.
 
주요 내용은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위한 VMware의 NSX-T 도입과 언더레이 네트워크를 위한 Cisco ACI를 통해 기존 레거시 네트워크의 다양한 문제점을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제어 및 관리하도록 서비스를 전환하는 것이다.
또한, 어플리케이션의 오토스케일 정책에 따라 SDN네트워크도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서비스 무중단 확장 및 자동화 시스템에 대응하도록 구성하였고, 민첩하고 유연한 IT인프라를 구현하였다.
 
오픈베이스는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기존 레거시 네트워크를 클라우드 기반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이 갖추어야 할 SDN 아키텍쳐와 SDN네트워크의 가시성도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를 경험했다.”며, “향후 클라우드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SDN기반 IT신기술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을 제공하며 디지털 혁신 파트너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NH농협은행과 오픈베이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기사] 오픈베이스, 2020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 인사 단행 2020-01-29
다음글 [기사] 오픈베이스, VMware Rising Star Partner of the Year 수상 2020-01-15